MONDAY BRAND

세상 모든 브랜드 이야기

우리 술을 맛있게, 꿀꺽

꿀꺽하우스

2022. 11. 17

MONDAY BRAND

세상 모든 브랜드 이야기

우리 술을

맛있게, 꿀꺽

꿀꺽하우스

2022.11.17

며칠 전 우리 술이 가진 다양한 매력을 맛볼 수 있는 공간을 발견했어요.
친구들과 마음껏 취하면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날 방문하고 싶은 곳이랄까요.
부산 광안리 황령산과 금련산을 마주하는 곳에 위치한 ‘꿀꺽하우스’인데요, 다양한 우리 술과 그에 어울리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푸드, 직접 술을 빚는 양조장이 있는 이색적인 컨셉의 바(bar)에요.
지역에서 난 재료를 사용해 우리 술을 만들고 소개하고 있죠. 


꺽하고 마시는 순간의 즐거움을 형상화한 브랜드 로고와 곡선 형태의 긴 바 테이블 인테리어는 이곳이 맛뿐만 아니라 오감으로 마시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임을 직감하게 해요.
우리 술이 가진 매력과 문화를 전하는 '꿀꺽하우스' 이야기를 들어볼게요.

브랜드

꿀꺽하우스

대표

이준표

탄생 시기

2022년 7월

위치

부산 수영구 광남로 184-1 2층

오픈시간

일-목 17:00-01:00

금-토 17:00-02:00

(화요일 정기휴무)

로고

이름 의미

꿀꺽하우스에 ‘꿀꺽’이란 단어는 마시는 경험 시작점을 의미해요.

우리 술을 단순히 보고 듣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마시고 오감으로 경험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했죠.

장기적으로는 삼키는 것들에 대한 경험을 확장시키겠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고요.

‘하우스’는 예전엔 집집마다 가양주를 빚곤 했는데요, 성찰과 고민을 녹인 우리만의 가양주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브랜드를 ‘집’으로 비유했어요.

사람들이 본인 집을 나서 꿀꺽하우스라는 집에 놀러와 우리 술을 즐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꿀꺽하우스’라고 최종 브랜드 이름을 지었어요.



탄생 배경

‘우리 술을 통해 사람들과 행복해지고 싶다’가 꿀꺽하우스 구성원들이 모이게 된 가장 큰 이유에요. 

국내에서 생산된 쌀을 이용해 우리 술을 빚고, 사람들과 모여 서로가 연결되고 행복해질 수 있는 장을 만들자는 생각이 다양한 영역에서 일하던 구성원들을 한데 모으는 원동력이 됐어요.


철학

꿀꺽하고 우리 술을 마시는 순간들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해요. 

그 즐거움에는 건강한 가양주 문화가 있죠.

지역에서 난 재료를 이용해 우리 술을 빚고 전통과 현대, 우리 술과 맥주, 지역과 사람들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자 해요.

연결, 가교, 유연함은 꿀꺽하우스를 준비하면서 가장 우선으로 생각했던 키워드거든요. 

‘유연한 사고를 가진 단단한 브랜드가 된다’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메인 서비스

지역 색깔을 담은 ‘우리 술’이 메인 서비스죠.

지역에서 난 재료나 제철 과일을 활용한 안주, 탁주, 약주, 과실주, 크래프트 맥주 등 국내에서 생산된 다양한 우리 술을 꿀꺽하우스만의 특별한 큐레이션으로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어요.


차별화

쌀을 주제로 다양한 경계를 넘나들며 우리 술을 빚고 있어요. 

일반적인 탁주, 약주와는 다른 우리만의 시각과 문화, 라이프스타일을 녹인 술을 빚고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죠.

꿀꺽하우스는 양조장 뿐만 아니라 바(Bar)가 함께 있는 ‘브루 펍(양조장+펍)’ 형태인데요, 국내에 브루 펍 형태의 우리 술 양조장은 보기 드물기 때문에 이 또한 차별점이라고 생각해요.
술을 만드는 곳과 마시는 곳이 멀리 분리되어 있지 않죠.  

생산자와 소비자가 따로 있지 않고 다른 개성을 지닌 사람들이 한데 모여 밥알처럼 찰싹 달라붙어 끈끈해지길 바랐거든요. 

꿀꺽하우스를 집으로 비유하자면 술을 빚는 양조장은 부엌, 이 술을 즐길 수 있는 바(Bar)와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낸 통유리창은 거실이자 마당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공간에서 정기적으로 국내 양조장과의 콜라보, 지역을 주제로 한 다양한 시음회, 팝업을 진행해서 우리 술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에요.


미래

곧 꿀꺽하우스에서 직접 만든 술 첫 출시를 앞두고 있어요. 

부산 인근 김해 쌀을 이용해 만든 술이죠.

예전엔 집안에 행사나 일이 있을 때마다 사람들을 불러 가양주를 꺼내 나눠 마시곤 했는데, 우리가 만든 술을 꺼내 선보일 때마다 서로의 안부를 묻고 즐거움을 공유하는 작은 잔치를 만들 예정이에요.

꿀꺽하우스는 앞으로 사람들이 가양주의 다양성을 경험하고 새로운 우리 술들을 탐구할 수 있게 하는 가교이자 매개체 역할을 하고자 해요.

 

나만의 온리원 막걸리를 찾아서☝️

꿀꺽하우스

나만의 온리원 막걸리를 찾아서☝️

Editor   Noh GeomSeo

Designer   Nam Joo Hee

세상 모든 브랜드 이야기, 먼데이 브랜드 

‘꿀꺽하우스’

Magazine Bettermonday Club


대표전화

1899-8232


운영시간 | 10:00~17:00   점심시간 | 12:30~13:30
(주말/공휴일 제외)

베러먼데이코리아 주식회사


대표 도경백 | 사업자 등록번호 475-81-01352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20-부산해운대-0257호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371, 솔레비치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