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BRAND

세상 모든 브랜드 이야기

대감집 잔칫상을 닮은 칵테일 바

베이스먼트

2022. 11. 25

MONDAY BRAND

세상 모든 브랜드 이야기

대감집 잔칫상을 닮은

칵테일 바

베이스먼트

2022.11.25

인스타에 올라온 사진 영상을 보고 눈이 휘둥그레졌어요.

디제잉 판위에 빙글빙글 돌아가고 있는 부처님 얼굴 동상과 그 뒤로 펼쳐진 동양화가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았던 공간에서 멋스럽게 어우러져 있었거든요.

사람들이 저마다 한 손에 술을 들고 음악과 분위기를 즐기고 있었어요.
‘이번 주말 약속은 여기다’라는 마음이 절로 들었죠.

전통주를 가장 맛있고 쉽게 마실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350여 가지의 술을 6개월 동안 직접 다 마셔봤다고 해요.
지하공간에서 펼쳐지는 재밌는 전통주 칵테일바 '베이스먼트'이야기를 들어볼게요.

브랜드

베이스먼트(basement) 

대표

김정원

탄생 시기

2019년 7월 6일

위치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255번길 17 대진 나동 지하1층

오픈시간

매일 18:00 - 02:00

(휴무일 인스타그램 공지)

로고

이름 의미

지하에 있는 공간 상징을 담아, 건물 가장 아래층 또는 지하층이란 영어 의미 '베이스먼트(basement)'를 사용했어요.

탄생 배경

지하공간을 의미 있게 활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다 외국 가라지 세일 느낌이 좋아 전통주 바틀 숍부터 시작하게 됐어요. 

안 마셔 보고 파니까 자신감도 떨어지고 매너리즘에 빠지는 감정을 느끼게 됐죠.

손님들에게 술을 추천하기 위해 350여 가지의 술을 직접 6개월 동안 다 마셔봤어요. 

마실 때마다 친구들에게 무슨 맛인지 어땠는지 물어봤죠.

시간이 지나고 보니 감당할 수 없는 300여 가지의 술을 어떻게 처리하지?라는 또 다른 난처함에 빠졌어요.

그때 떠올랐던 게 한 잔씩 파는 바였고, 그동안 마셔온 경험을 바탕으로 칵테일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지금의 베이스먼트를 만들게 된 계기가 됐죠. 


철학

easy(쉬운). 어려운 건 딱 질색하거든요. 

어렵고 고리타분한 전통주를 쉽게 접근하고, 데일리 하게 마실 수 있게 하기 위해 술을 직접 만들기 시작했어요. 

‘아임파인 소주’라는 브랜드도 운영 중인데, '나를 거치고 나온 술은 무조건 편하고 접근하기 쉽다'라는 생각으로 만들었어요.

베이스먼트는 어려운 전통주를 가장 맛있고 쉽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공간이라 자부해요.

메인 서비스

칵테일 네이밍. 고객분들 대부분 매장 메뉴판을 보고 주문하기까지 10분 이상 소요하세요. 

칵테일 이름과 설명 때문인데요, 단순한 클래식 칵테일 이름이 아니라 맛 뒤 재미까지 더한 이름들이에요. 

궁금하시면 베이스먼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차별화

믹스 매치. 서로 다른 술이 섞여 새로운 맛을 만들어내는 칵테일처럼, 전혀 다른 서양과 동양 문화를 공간과 술로 조화롭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미래

단순한 칵테일바가 아니라 좋은 사람들이 모여 콜라보를 하고 모두가 즐겁게 놀 수 있게 하는 문화공간이 될 거예요.

 

세.상.힙.한 전통주 칵테일 만들기🍸

베이스먼트

세.상.힙.한 전통주 칵테일 만들기🍸

Editor   Noh GeomSeo

Designer   Nam Joo Hee

세상 모든 브랜드 이야기, 먼데이 브랜드 

‘베이스먼트’

Magazine Bettermonday Club


대표전화

1899-8232


운영시간 | 10:00~17:00   점심시간 | 12:30~13:30
(주말/공휴일 제외)

베러먼데이코리아 주식회사


대표 도경백 | 사업자 등록번호 475-81-01352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20-부산해운대-025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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