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필수 루틴 
단백질

직장 탐구생활은 직장생활의 장면과 생각을 이야기로 담아냅니다. 첫번째 주제는 스트레스와 탈모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스트레스와 탈모이야기. 직장 탐구생활에서 함께 이야기해 보는건 어떨까요.

2022.04


원래 앞머리 숱 부자였는데요. 회사생활 몇년을 하다보니 확실히 알게된 것이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직장인은 뗄레야 뗄 수 없는 운명같은 사이라는 것.


사실 티는 잘 안내지만 평소 걱정이 많은 저는

스트레스와 어떻게든 잘 지내기 위해

명상, 일기, 휴식, 스트레스의 원인 해결 등..

다양한 방법을 써 가면서 지금까지 직장생활을 잘? 이어가고 있어요.


스트레스 증상 중 가장 나를 힘들게 하던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탈모!!

거기다가 흰머리 새치까지!

확실히 스트레스로 인해 머리가 많이 빠지면서 앞머리 원형 탈모가 오더라구요!

그 풍성한 앞머리들은 다 어디 갔을까!


나이듦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하기엔..

특정 시기에 확 많이 난 흰머리와 탈모 증상들

하필 앞머리 원형 탈모로 가르마를 바꿔 보기도 하고

옆 머리 새치들 때문에 염색을 자주 안하면 안 될 정도에요!

아침마다 머리 감을 때 머리카락이 한 움큼씩 나오는 건 물론이고요.

여성도 탈모가 올 수 있다는 생각에 소중한 나의 머리카락 보호하기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단백질로 탈모 극복

모발 건강의 핵심은 단백질. 모발을 주로 구성하는 성분이 단백질이기 때문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푸석해져서 탈모를 부르게 됩니다. 먼저 두피를 기름지게 만드는 육류, 패스트 푸드 위주의 식단보다 철분, 비타민, 요오드 성분이 많이 함유된 채소, 해조류, 단백질 식품 등으로 식단을 바꿨어요.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은 비오틴을 섭취하면 많이 합성된다고 해서 비오틴이 풍부한 대두와 검은콩을 많이 먹었어요. 



운동으로 스트레스 해소

역시 스트레스엔 운동이 저에겐 잘 맞더라구요.

운동을 하다보면 잡 생각도 사라지고 신체도 건강해져서 좋은 컨디션으로 일상생활하다 보니 스트레스에대한 면역도 강해졌어요. 하지만 역시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더 스트레스와 탈모의 원인. 운동 후엔 꼭 단백질을 보충해 줬답니다. 보통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탈모가 많이 오는데 그 이유가 단백질이 부족해서라고해요. 탈모 예방하려고 운동했다가 더 탈모가 오면 큰일이겠죠? 그래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보충음료를 먹었습니다.

소중한 나의 머리카락.. 한올이라도 사수하자!

혹시 여러분들의 탈모예방 꿀팁 있으신가요!?



변화하는 직장인들의 라이프. 예전에는 열심히 일만하면 되는 세상이였지만 지금은 나를 위해 일 하는 시대잖아요? 오늘도 열심히 일하는 소중한 나를 위해 필요한 것은 없는지 살펴보고 나에게 잘 해주자구요. 

직장 탐구생활 이야기를 들려 주고 싶은 세상의 모든 직장인분들의 사연을 기다립니다. 

건강 관리에 빠질 수 없는 운동. 운동을 잘 한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대표적인 운동 마니아 김종국씨는 한 방송에서 이렇게 말했지요. ‘운동은 끝나고 먹는 것까지가 운동이다’. 운동하는 사람들은 3대 영양소 중 특히나 단백질 섭취를 무엇보다 중요시 여기는데요, 운동시 단백질 섭취는 왜 중요한지 매일헬스뉴트리션 연구소에서 단백질 제품을 개발하시는 책임 연구원님께 직접 들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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